여신거래 안심차단 – 제이글렌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 신청 해지 어떻게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는 은행이나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이 서비스는 사용자의 신용카드나 대출 등의 여신거래를 원천적으로 차단해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쉽게 말해서, 본인이 동의하지 않는 여신거래를 사전에 차단해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여신거래란? 돈을 빌려주는 신용거래 행위, 신용카드 발급, 대출 실행, 할부 계약, 리스 계약 등이 모두 포함

여신거래 안심차단 신청은 3가지 방법으로 어카운트인포 앱, 오프라인, 은행별 앱입니다. 하나씩 알려드릴테니 글을 끝까지 읽어주세요.

여신거래 안심차단 신청 방법 (어카운트인포)

안심차단 서비스 신청 방법은 꽤 간단합니다. 본인이 주로 이용하는 카드사나 은행 앱, 홈페이지,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카드사와 은행에서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본인이 사용 중인 금융기관에 문의해보는 게 좋습니다.

신청 시 별도의 수수료는 없고, 언제든 해지도 가능해서 부담도 없지만 그래도 내가 어떠한 은행을 사용하고 있는지 파악이 안되고 할 수 있기 대문에 보다 쉽게 신청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바로 어카운트인포에서 신청을 하면 됩니다.

우선 어카운트인포 홈페이지로 들어간다. 접속 했다면 현재 이슈가 되다보니 팝업이 뜨기도 하니 참고하면 되며 상단에 있는 비대면 계좌개설 안심차단에서 안심차단 신청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그 다음 절차에 따라서 진행을 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안심차단 해제는 은행 영업점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고 하여 살짝 고민이 되긴 하더군요.

그래도 사용중인 은행도 1~2개 밖에 되지 않으니 신청해봐야지 해서 신청을 했으며 위 단계에서 다음으로 넘어오면 이와 같은 화면이 나오며 안심차단 신청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신청결과 화면은 이렇게 나옵니다.

아래 안내글을 보니 여신거래 안심차단 해지는 역시나 어카운트인포에서 진행이 불가능하며 은행 영업점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고 나왔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여러 카드사와 금융기관에 일괄로 여신거래 안심차단을 적용할 수 있어서, 시간도 절약되고 효율적일 듯 합니다. 하지만 해지는 각 은행사 별로 진행 해야 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여신거래 안심차단 신청 방법 (오프라인)

  • 어디서? 주거래 은행 또는 가까운 은행 지점
  • 필요한 준비물? 본인 신분증
  • 창구 직원에게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 신청하려고 왔어요”라고 말하면 알아서 도와주세요.
  • 절차: 신청서 간단히 작성 → 전산 등록 → 완료 문자 수신

​Tip: 신청 완료 문자를 꼭 보관하세요!

나중에 분쟁 발생 시 증빙 가능합니다.

여신거래 안심차단 신청 방법 (온라인)

  • 앱 접속: 주거래 은행 모바일 앱 실행
  • 검색: 상단 검색창에 ‘여신거래 안심차단’ 입력
  • 인증: 공동인증서 또는 간편인증 (지문/비밀번호 등)
  • 완료 확인: 신청 내역 문자 수신 및 앱 내 ‘신청 완료’ 화면 확인

예시 은행 앱 위치:

  • [KB스타뱅킹] → 전체 메뉴 → 보안관리 → 금융거래 차단
  • [우리WON뱅킹] → 고객센터 → 금융사기 예방 → 여신거래 차단
  • [신한 쏠] → 전체메뉴 → 인증/보안 → 안심금융서비스

주의사항: 온라인으로는 해제가 절대 불가하며, 자동 해제되지도 않아요!

전세자금 대출이나 신용카드가 필요한 일정이 있다면 미리 해제 예약 해두는 것도 방법입니다.

※ 주요 금융기관별 신청 가능 여부 정리

금융기관 신청 가능 여부 비대면 신청 가능 비고
KB국민은행 [링크] 가능 ❌ 불가 영업점 방문 필요
신한은행 [링크] 가능 ❌ 불가 영업점 방문 필요
우리은행 [링크] 가능 ❌ 불가 영업점 방문 필요
하나은행 [링크] 가능 ❌ 불가 영업점 방문 필요
농협은행 [링크] 가능 ❌ 불가 영업점 방문 필요
카카오뱅크 [링크] 가능 ✅ 가능 (앱) 9/30부터 비대면 신청 개시
토스뱅크 [링크] 가능 ✅ 가능 (앱) 9/30부터 가능
케이뱅크 [링크] 가능 ✅ 가능 (앱) 10/8부터 가능
저축은행/캐피탈사 대부분 가능 ❌ 대부분 오프라인 지점별 확인 필요
농협/수협/신협/새마을금고/산림조합 [링크] 가능 ❌ 불가 해당 조합 방문 필요
우체국 [링크] 가능 ❌ 불가 우정사업본부 영업점 방문 필요

신청은 어카운트인포에서도 가능합니다.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어카운트인포 앱을 통해 한번에 처리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여신거래 안심차단 신청 여부 확인

  • 접속: 한국신용정보원 누리집
  • 공동인증서 로그인
  • ‘본인 신용정보 열람’ → ‘안심차단 정보’ 클릭
  • 신청 여부 / 신청 기관명 / 일자 모두 확인 가능

여신거래 안심차단 해지 방법

  • 반드시 은행 영업점 방문
  • 신분증 지참 → 본인 확인 후 차단 해제
  • 평일 은행 업무시간(09:00~16:00) 내 방문해야 가능

위에서 말한 듯 여신거래 안심차단 해지 경우에는 각 카드사 앱 또는 홈페이지 접속에 접속 해서 여신거래 안심차단 메뉴로 이동 후 ‘해지하기’ 또는 ‘일시 해제’ 선택을 해서 본인 인증 후 해지 완료해야 됩니다.

신청하는 것까지는 한번에 하기 좋지만 여신거래 안심차단 해지를 할 때는 영업점 방문 또는 각 은행사 홈페이지 및 앱에 접속해서 해야하니 이 절차가 귀찮으면 그냥 안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 추가 정보 통신 명의도용 방지 서비스

[핵심 기능]

내 명의로 휴대폰을 몰래 개통하는 걸 막아주는 서비스입니다.

보이스피싱 조직은 주로 피해자 명의로 개통한 번호를 범죄에 사용합니다. 내 이름으로 된 번호가 엉뚱한 데서 쓰일 수 있다는 거죠.

[해제 방법]

  • 앱에서 본인 인증 후 직접 해제 가능
  • 단, 개통 제한을 풀려면 공인인증 또는 본인 생체 인증 필수
  • 타인이 해제하는 건 불가능!

자주 묻는 질문 (FAQ)

Q1. 여신거래 안심차단 신청은 꼭 거래 중인 금융사에서 해야 하나요?

  • A. 현재 거래가 없어도 대부분의 금융기관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Q2. 1개 은행에서 신청하면 다른 은행도 차단되나요?

  • A. 네, 서비스 신청 시 4,000여 개 금융사 전체에서 신규 여신거래가 차단됩니다.

Q3. 비대면 신청 가능한 은행은 어디인가요?

  • A.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케이뱅크 등 인터넷은행 앱에서 가능합니다.

Q4. 새마을금고나 신협에서도 신청할 수 있나요?

  • A. 네, 해당 조합의 영업점을 방문하면 신청 가능합니다.

Q5. 금융기관 앱에서 신청이 안 보이면 어떻게 하나요?

  • A. 고객센터나 지점에 문의하면 신청 경로를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각종 발급, 신청, 조회 정보를 커뮤니티를 통해 빠르게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필요한 자료의 발급, 신청, 조회에 어려움을 느끼고 계신 인터넷약자 분들에게는 문의를 남기면 따로 발급, 신청, 조회 가이드 및 필요할 경우 프로그램(모바일 앱) 원격설치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무료 입니다.

 

※ 일체의 개인정보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 신청자와 거주지가 가까울 경우 대면 진행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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